엔씨, ‘퓨저’ 트레일러영상 공개···게임업계 다양한 신작 선봬

신유림 기자 승인 2020.09.11 15:08 의견 0

[토요경제=신유림 기자] 게임사들이 다양한 신작과 함께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인다. 

11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먼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NC West, 대표 윤송이)는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FUSER)’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클레미스’ 신화 각성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일본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위메이드넥스트(대표 박정수)에서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를 맡은 게임 8종이 ‘팍스 온라인(PAX ONLINE)’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 엔씨, '퓨저(FUSER)' 신규 트레일러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NC West, 대표 윤송이)가 신작 게임 ‘퓨저(FUSER)’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하고 미국 음악리듬 게임 전문 개발사 ‘하모닉스(Harmonix)’가 제작한 인터랙티브 음악 게임이다. 오는 11월 10일 콘솔 3대 플랫폼인 플레이스테이션 4(PlayStation 4, PS4), 엑스박스 원(Xbox One), 닌텐도 스위치(Switch)와 PC(윈도우) 등에 동시 출시예정이다.

엔씨웨스트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함께 음악을 믹스(mix)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드(Multiplayer)’ △자신이 만든 사운드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 △게임 내 DJ 아바타의 외모와 의상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옵션 등을 선보였다.

퓨저는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의 노래를 포함한 12곡도 추가로 공개했다. 이용자는 팝, 랩·힙합, R&B, 댄스, 록, 컨트리뮤직, 라틴 및 중남미 음악 등 100여 곡 이상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 ‘클레미스’ 신화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이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클레미스’ 신화 각성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펜타곤’의 마지막 일원인 클레미스는 심연의 힘을 기반으로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거나 아군 생명력 회복을 돕는 지원형 영웅이다. 이번 신화 각성을 통해 죽은 아군을 부활시키거나 적의 진형을 변경하는 각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매일 접속만 해도 ‘6성 스페셜 영웅 소환권(3개)’, ‘영웅 소환 10회 이용권’, ‘장신구 소환 10회 이용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푸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성장 이벤트’를 통해 클레미스 신화 각성 또는 신화 강화 10강 달성 유저에게 ‘3성 승리의 무지개 슬라임’, ‘클레미스 영혼 조각(200개)’ 등을 지급하고, ‘클레미스’ 영혼 전수 비용을 30퍼센트 할인해주는 ‘클레미스 전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NHN ‘크루세이더 퀘스트’, ‘꾸러기 수비대’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NHN이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애니메이션 ‘꾸러기 수비대’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꾸러기 수비대는 1995년 일본에서 방영된 이케다 키미오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한국에서는 1996년 방영됐다. 십이지(12동물)가 메인 캐릭터로 등장, 악의 무리로부터 원더랜드(동화 나라)를 지켜 나가는 스토리로 지난 5월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당시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의 시놉시스는 꾸러기 수비대가 오로라 공주의 요청으로 미지의 동화 세계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로 출동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세계의 용사들이 블랙 전사의 영향으로 자신이 동화 주인공이 된 것처럼 행동하는 마법에 걸리고 꾸러기 수비대가 이 용사들을 순서대로 정화하고 마침내 마녀 해라를 찾아 결투를 벌인다는 내용이다.

NHN은 오는 24일까지 2주간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꾸러기 수비대 스페셜 계약서’ 이벤트에서는 원작의 주인공인 12종의 십이지 용사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던전’ 이벤트에서는 총 5개 스테이지의 클리어 횟수에 따라 키키(닭), 강다리(개), 미미(양)의 특별 코스튬을 비롯, 고대의 서, 무기 옵션 선택권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꾸러기 수비대 콜라보 한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4성 해라 캐릭터와 숙소 아이템(오로라 공주, 꾸러기 수비대 미니 인형 13종)을 비롯, 성장에 필요한 빵, 열매 등의 보상을 차지할 수 있으며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총 12일동안 똘기와 새초미의 특별 코스튬 3종과 무기 옵션 변경권, 코스튬 선택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위메이드, ‘미르4’ 사전예약 시작

위메이드가 퍼블리싱하고 위메이드넥스트(대표 박정수)에서 개발하는 신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미르4는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양분되는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전작에서 500년이 흐른 뒤 새로운 인물들이 수놓는 서사가 특징이다.

또한 정치, 경제, 사회 시스템을 제공해 유저로 하여금 뜻이 맞는 동료들과 새로운 세상을 제약 없이 만들어가는 자유도를 선사할 계획이다.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배우 ‘서예지’가 등장하는 프로모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미르4의 사전예약은 브랜드 사이트를 비롯해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는 추후 개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 한정판 ‘비천왕국의 신비로운 반지’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4대 스토어에서 사전 등록을 추가로 완료 시 빠른 성장을 돕는 ‘비천왕국의 봉인상자’ 등 특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 사이트에서 ‘갤럭시Z폴드2’,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다양한 경품 당첨의 기회가 주어지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편, 미르4는 올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 네오위즈, 온라인 게임쇼 PAX ONLINE 참가

네오위즈가 서비스를 맡은 게임 8종이 ‘팍스 온라인(PAX ONLINE)’에 참가한다.

팍스 온라인은 매년 미국 시애틀에서 열리는 대규모 게임쇼 ‘팍스 웨스트(PAX WEST)’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것으로 오는 13일(한국시간 기준)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한다.

네오위즈는 팍스 온라인에 ‘스컬(Skul: The Hero Slayer)’, ‘에잇도어즈(8Doors: Arum’s Afterlife Adventure, 사망여각)’, ‘메탈유닛(Metal Unit)’, ‘블레이드 어썰트(Blade Assault)’, ‘댄디 에이스(Dandy Ace)’, ‘플레비 퀘스트(Plebby Quest)’ 인디 게임 6종과 ‘블레스 언리쉬드(Bless Unleashed)’ PC 버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 등 총 8종을 선보인다.

참가 게임들은 네오위즈 디지털 부스를 통해 최신 게임 이미지와 트레일러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며 에잇도어즈와 댄디 에이스는 데모 버전을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블레스 언리쉬드 PC 버전은 단독 부스로 참가한다.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