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트레일러 공개···게임업계 업데이트 ‘활발’

신유림 기자 승인 2020.09.15 13:07 의견 0

[토요경제=신유림 기자] 게임사들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먼저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방탄소년단 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티아’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연속 전투 시스템을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인게임즈(대표 김민규)는 ‘스튜디오 라르고(Studio LARGO, 디렉터 진승호)’에서 개발한 콘솔 타이틀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의 유저 콘서트 개최를 사전 예고했다.

 

◆ 넷마블, 'BTS 유니버스 스토리' 공식 트레일러 첫 공개

넷마블이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약 10분 분량의 영상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의 새로운 스토리가 실사와 그래픽을 넘나들며 전개된다.

특히 사건 발생 일을 암시하듯 날짜 정보와 바다를 배경으로 세계관 속 등장인물들의 모습이 찍힌 사진의 변화 등이 담겨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오는 24일 출시 예정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스토리가 담겨 있다. 여러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핵심 콘텐츠다.

또한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 및 결말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해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컬렉션’ 모드 등을 지원한다.

 

◆ 카카오게임즈 ‘그랜드체이스’, 신규 SS 영웅 ‘티아’ 업데이트 사전예약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의 신규 영웅 ‘티아’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티아는 지금껏 베일에 감싸여 있던 정령계 소속의 '수호형' 영웅으로 오는 29일 공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7일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 대상으로 티아를 지급한다. 또 사전예약을 기념해 다음달 13일까지 SS 6각성 영웅을 최대 4개 획득할 수 있는 ‘폭풍 성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오는 22일부터 ‘수호형 찬란한 샤이니’ 등 신규 SS 티아의 성장 재화를 지급하는 '티아 전야 이벤트'를 선보인다. 

더불어 다음달 6일까지 '티아와 함께 이벤트'를 진행하고 티아를 파티에 포함해 ‘모험 던전’ 플레이 시 ‘골드’, ‘몬스터카드’, ‘영웅경험치’를 2배씩 제공한다. 

아울러 추석 연휴에는 ‘찬란햔 샤이니’와 ‘체이서 키스톤’을 획득 가능한 특별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연속 전투 최초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연속 전투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투 콘텐츠를 수동 조작 없이 연속으로 즐길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편리한 게임 환경을 마련했다.

연속 전투는 서머너즈 워 출시 이후 6년 만에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으로 유저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구현했다. 

해당 기능은 게임에서 원하는 장소로 단번에 이동할 수 있는 ‘차원의 문’을 통해 실행할 수 있으며 시나리오 모드, 카이로스 및 이계 던전 등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한 번에 최대 10회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전투의 진행과 동시에 몬스터 소환, 룬·아티팩트의 강화 및 세팅 등 전투를 제외한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편, 컴투스는 연속 전투와 더불어 신규 장비 아트팩트의 관리 기능도 추가한다. 획득한 아티팩트를 자신의 몬스터에 보다 정교하고 전략적으로 세팅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전투에 참여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의 저장량도 최대 200개로 확장해 편의성을 높였다.

 

◆ 라인게임즈, ‘베리드 스타즈’ 온라인 유저 콘서트 개최

라인게임즈가 ‘스튜디오 라르고(Studio LARGO, 디렉터 진승호)’에서 개발한 콘솔 타이틀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 ‘베리드 스타즈(Buried Stars)’의 유저 콘서트 개최를 사전 예고했다.

이번 유저 콘서트는 지난 7월 30일 발매한 ‘베리드 스타즈’의 기획 및 제작, 발매 준비 등에 이르기까지의 다양한 에피소드와 개발 의도 등을 토대로 구성 했으며 라인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8일 오후 8시 공개할 예정이다.

콘서트는 MC 허준의 진행으로 총 2부에 걸쳐 ‘수일배’ 진승호 디렉터와 박성태, 류승곤, 남도형, 김연우, 김하루, 이경태 등 게임 주요 배역 성우진이 출연해 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주제에 대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소통한다.

라인게임즈 관계자는 “자사 첫 콘솔 패키지 타이틀인 ’베리드 스타즈’에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의 성원에 감사 드린다”며 “이번 온라인 유저 콘서트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