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열풍’ 추석 선물도 카톡으로…중장년층 거래액 70%↑

비대면 쇼핑 문화 확산…내달 4일까지 선물세트 기획전
올 상반기 기준, 선물하기 거래액 47% 늘어나

김동현 기자 승인 2020.09.16 14:37 의견 0
(사진=카카오커머스)

[토요경제=김동현 기자] 추석 연휴를 앞두고 카카오커머스가 추석 선물 기획전을 선보인다. 

16일 카카오커모스에 따르면 카카오커머스는 카카오톡으로 추석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추석 선물 기획전’을 연휴 마지막날인 내달 4일까지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유례 없는 ‘언택트(비대면) 명절’에 선물하기 이용이 늘어날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선물하기’의 50대 이상 연령대 증가세가 크다는 게 카카오커머스 측 설명이다. 50대 이상 중장년층도 코로나19로 모바일 이커머스 시장에 자연스레 유입되는 현상이 나타났다는 것.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쇼핑 문화가 확산하면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7% 성장했는데, 이중 50대 이상의 거래액이 70% 증가해 연령대 중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카카오커머스는 명절 선물로 적합한 홍삼·정육·과일 등 명절 전용 기획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명품 화장품이나 패션·주얼리 등을 선보인다. 또한 중장년층을 위해 전통주, 차 세트, 골프공 선물 세트, 와인잔·테이블웨어 등도 준비했다. 면역력 증진 상품이나 향균·살균 제품 등 건강·위생 관련 선물도 살 수 있고, 참치·햄 등 카카오 자체 PB도 만날 수 있다.

이밖에 연휴에 즐기기 좋은 도서, 보드게임, 간편 식품 등 ‘집콕 선물’과 밀키트·인테리어 소품 등 ‘1인 가구 선물’ 등 이색 선물도 판매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카톡 선물하기가 사회에 따뜻함을 전달하는 국내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커머스는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고향에 가지 못하는 이들이 가족에게 메시지를 남기는 이벤트 ‘랜선 귀성’ 게시판을 개설한다. 이벤트 기간 메시지를 남기는 고객 중 100명을 선정해 홍삼 세트를 선물한다.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