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바람의나라: 연’ 추석업데이트 미리보기 공개···게임업계 추석맞이 이벤트 개시

신유림 기자 승인 2020.09.18 13:25 | 최종 수정 2020.09.18 14:11 의견 0

[토요경제=신유림 기자] 게임사들이 추석을 앞두고 다채로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1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추석 업데이트에 대한 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액션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섀도우 아레나’ 5vs5 팀 ‘데스매치’ 모드를 선보였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자체 개발한 수집형 RPG ‘엘룬(Elun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모바일 퍼즐 게임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 넥슨, ‘바람의나라: 연’ 추석 업데이트 미리보기 영상 공개

넥슨이 ‘바람의나라: 연’의 추석 업데이트에 대한 미리보기 영상을 공개했다.

공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이번 영상에는 신규 PvP(Player vs Player) 사냥터 ‘폭: 산적굴’과 신규 지역 ‘세시마을’에 관한 소식이 담겨있다.

폭: 산적굴은 200레벨 이상이 입장할 수 있는 1층과 231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2층으로 나뉘어 있으며 ‘장인 현철장갑’, ‘장인 진마 귀걸이’ 등 신규 아이템 도안과 ‘일월대도’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세시마을에는 가족끼리 추석 명절을 즐기는 ‘백도원 일가’가 등장하며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 특별 이벤트를 수행하면 ‘허수아비 모자’ 또는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절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추석 이벤트를 통해 체력과 마력을 5%씩 회복해주는 이벤트 전용 회복아이템 ‘송편’을 획득할 수 있다.

 

◆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5vs5 팀 ‘데스매치’ 모드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섀도우 아레나’ 5vs5 팀 ‘데스매치’ 모드를 선보였다.

데스매치 모드는 최대 10명이 입장해 20분간 30킬을 달성할 때까지 대결하는 신규 모드다. 생명력을 모두 소진하면 10초 후 지속해서 부활 가능하며 대기 시간 동안 다른 영웅으로 변경할 수 있다. 

최소 2명의 이용자가 준비되면 데스매치 모드가 시작되며 레드와 블루 두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13개의 기술 포인트와 초기 장비가 시작부터 지급되며 영웅 설정 후 전장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 ‘빙결 수류탄’도 추가했다. 빙결 수류탄은 폭발 시 높은 데미지와 함께 3초간 얼어붙게 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투척 대기 동작 상태에서 원하는 방향을 조준해 던질 수 있다.

아울러 ‘섀도우 아레나 하기 딱 좋은 날’ 이벤트를 별도 공지 전까지 매주 진행한다. 솔로모드 플레이 횟수에 따라 3만 은화, 모든 영웅 사용권 7일, 특별 칭호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 게임빌 ‘엘룬’, ‘정령 카드’ 도입 등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이 수집형 RPG ‘엘룬(Elun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정령 카드’와 ‘카드첩’ 등 엘룬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롭게 도입했다. 정령 카드를 엘룬에 장착하면 장착된 카드에 따라 전투당 1회의 추가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정령 카드는 ‘점성술상점’에서 신규 재화인 ‘별의 눈물’을 이용해 획득할 수 있다. 별의 눈물은 ‘엘룬 소환 마일리지’, ‘빛의 소환’, ‘기타·마일리지 상점’, ‘혼돈의 탑’ 등에서 얻을 수 있으며 ‘카드첩’은 정령 카드의 콜렉션으로 지정된 카드 4~5종을 모으면 다양한 부가 능력을 가지게 된다.

‘모험 버닝 모드’도 추가했다. 해당 모드는 ‘모험 버닝 이용권’으로 활성화할 수 있으며 버닝 상태에서 플레이하면 더욱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혼돈의 탑’에는 고난 난이도에 해당하는 67층부터 99층까지 새롭게 열렸다. 혼돈의 탑 77층, 88층, 99층을 각각 클리어하면 신규 칭호 ‘더 깊은 혼돈 속으로’ 등 3종의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연맹 보스’는 16~20단계가 새로 등장한다.

이 외에도 엘룬을 보유할 수 있는 개수를 400개에서 500개로 확장했으며 ‘라이처의 신전’ 준비화면에서 보유한 ‘씨앗’의 개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한 ‘메디나의 만물상’에 금화 상품이 추가돼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해외 서비스 1주년 맞아 성과 공개

선데이토즈가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의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은 일본, 대만 등에서 인기 1위에 오르며 선데이토즈 첫 해외 시장 1위 게임이다. 

또한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에서 400만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으며 60만 명에 달하는 하루 최대 이용자 기록에 이어 현재까지 하루 평균 40여 만 명의 이용자가 콘텐츠를 즐기고 있다.

인기의 배경으로는 주 단위 업데이트와 지역별 이벤트, 마케팅 등이 꼽힌다. 디즈니 팝 타운 출시 전 전체 매출의 10%대를 기록했던 선데이토즈의 해외 매출은 지난 상반기 기준 40%대로 성장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아울러 광고 사업 역시 게임 내에서 일 평균 80만 건의 동영상 광고가 시청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정현 선데이토즈 PD는 "1년 가까운 해외 출시 기간 동안 축적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앞으로의 업데이트와 서비스에 반영할 계획"이라며 "선데이토즈의 대표적인 해외 장수 게임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디즈니 팝 타운 아시아 버전은 오는 10월 1주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