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 맞은 게임업계, 아이템·보상 이벤트 '풍성'

신유림 기자 승인 2020.10.14 15:57 의견 0

[토요경제=신유림 기자] 게임사들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1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먼저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의 린검사 신규 각성 계열 ‘귀검’과 신규 1인 던전 ‘명도전각’을 라이브 월드에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배경을 할로윈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하고 이벤트를 시작한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의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카단’을 업데이트 했다.

(사진=엔씨소프트)

◆ 블레이드 & 소울, 린검사 ‘귀검’ 및 ‘명도전각’ 업데이트 진행

엔씨가 블레이드 & 소울의 린검사 신규 각성 계열 ‘귀검’과 신규 1인 던전 ‘명도전각’을 라이브 월드에 업데이트했다.

먼저 귀검은 악귀를 소환해 함께 전투를 펼치는 마검사로 악귀와 연계해 자신을 강화하거나 적을 구속하는 플레이를 보여준다. 이용자는 악귀를 소환해 피해 및 상태이상 면역을 적용 받거나 소환 후 명령 무공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명도전각에서는 어검의 현신 ‘무명’이 등장한다. 입문, 일반, 숙련 난이도로 구성했으며 입문 난이도는 동료와 함께 공략할 수 있다. 또 일반 및 숙련 모드 공략 시 랭킹에 등재되며 보스를 공략하거나 랭킹에 등재되면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일단 받고 시작!’ 이벤트에서는 ‘고속성장 이용권’, ‘귀검 각성 지원 패키지’, ‘성장 지원 패키지’ 등을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던전의 유혹’은 미션을 완료해 장미를 획득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장미를 사용해 ‘의협의 광석 상자’, ‘빛나는 의협단 성장부적’, ‘홍문수 결정’, ‘적심린’, ‘천하쌍세 문양’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울러 일일도전 3종을 일정 횟수 완료하면 추가 보상으로 ‘귀장’ 의상과 ‘진솔’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펄어비스)

◆ “달콤살벌 공포 파티” 펄어비스 검은사막, 할로윈 이벤트

펄어비스가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배경을 할로윈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하고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용자는 으스스한 배경음악과 함께 호박, 마차 등 마을에 할로윈 파티를 연출한 변화의 흔적들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어둠의 틈에서 나타난 핵세마리’ 이벤트에서는 이벤트 몬스터 ‘헥세마리’가 ‘핵세 성역’에 출현하며 핵세마리 처치 시 검은별 장비 제작 재료 ‘균열의 잔재’와 ‘침묵하는 망자의 함’을 지급한다. 또 ‘침묵하는 망자의 함’을 개봉하면 최대 2단계 강화된 장신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새롭게 바뀐 접속 보상 이벤트를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해도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고급 액세서리 상자, 강화 지원 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수령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검은사막 월드 곳곳에 물든 단풍을 수집하는 ‘쓱싹쓱싹 곱게 물든 단풍 줍기’ 가을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냥, 채집 중 ‘곱게 물든 단풍’을 획득해 오는 28일까지 5만 은화에 판매(마을 상점) 가능하다.

(사진=게임빌)

◆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더욱 강력해진 ‘크루얼 푸마즈’ 구단  

게임빌이 ‘겜프야 2020’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구단 시나리오, ‘크루얼 푸마즈’의 밸런스 리뉴얼을 진행한다. 크루얼 푸마즈는 감독과 코치와의 갈등 속에서 갈등을 해결하고 능력을 강화하는 시나리오다.

해당 시나리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코치와의 훈련 보상과 특화 트레이너의 이벤트 보상이 향상돼 더욱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또한 잠시 휴식기를 가졌던 ‘갤럭시 컵’도 재개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대회는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갤럭시 컵은 크루얼 푸마즈 구단으로 육성한 선수만 참가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갤럭시 코인’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맞아 오는 27일까지 레전드 트레이너 ‘이네스’와 ‘디토’의 확률 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격수 포지션인 이네스와 중간 계투 육성 트레이너인 디토를 영입하면 공, 수 양면에 걸쳐 전력을 보강할 수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카단’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의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마지막 아크의 행방을 찾아 새로운 모험을 떠나게 되는 신규 스토리 ‘에피소드: 카단’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로스트아크의 메인 스토리가 새롭게 확장되며 영화와 같은 전투 연출과 컷신(cutscene)들이 대대적으로 적용돼 몰입감을 극대화 시킬 전망이다.

더불어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주요 등장 인물 ‘카단’이 최초로 등장한다. 카단은 로스트아크 세계관에서 위대한 영웅을 칭하는 ‘에스더’ 중 가장 강력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최초의 ‘가디언 슬레이어’이자 로스트아크 역사 속 인간과 악마의 대전쟁인 ‘사슬전쟁’에서 활약을 펼친 전쟁 영웅이다.

이용자들은 에스더들과 그들의 후계자들을 만나 에스더 카단의 흔적을 찾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게 된다.

특히 스토리 진행을 통해 마지막 ‘아크’를 찾기 위한 실마리를 얻을 수 있다. 아크는 로스트아크의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핵심 요소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많은 팬 여러분이 기다려 오셨던 로스트아크의 새로운 스토리가 이어질 예정“이라며 “마지막 아크의 행방, 최강의 에스더 ‘카단’ 등 흥미로운 요소들이 가득한 만큼 플레이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