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신규 콘텐츠 넘친다···던전부터 영웅까지 다채로운 업데이트

신유림 기자 승인 2020.11.18 15:06 의견 0

[토요경제=신유림 기자] 게임사들이 다양한 신규 콘텐츠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18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라이브 월드에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의 신규 전설 던전 ‘잿빛 흑사문 은거지’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그믐달 그랑프리’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별이되어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 블레이드 & 소울, ‘잿빛 흑사문 은거지’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 & 소울이 라이브 월드에 신규 전설 던전 ‘잿빛 흑사문 은거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신규 던전은 12인이 함께 도전하는 전설 던전으로 백청산맥의 ‘검은 뱀의 그늘’ 지역에 위치한다.

흑사문 은거지의 ‘통천맥’을 이용해 다른 서버 캐릭터와 함께 공략 가능하며 흑사문 은거지 외전 퀘스트를 진행하면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엔씨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천명절, 빈(頻)고(鼓)오(五)’ 이벤트를 한다. 이용자는 25개의 북에 안내된 임무를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임무에 따라 가로, 세로 대각선의 줄을 완성하면 ‘황귀린’ 적심린, 천명절 교환권’ 등의 아이템을 얻는다.

5줄을 완성하면 신규 의상세트와 환영무기도 수령할 수 있다. ‘천명절 교환권’은 비룡공상에서 ‘뇌운 목걸이, 진왕의 대정기, 제천의 기운’ 등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전체 임무 중 10개를 완료하면 제공되는 ‘천명의 축복’으로 수행하지 못한 임무 1가지를 추가로 달성할 수 있다. 또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계정당 ‘특별 지원 장비’ 쿠폰을 1개 제공한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드넓은 월드 누비는 '그믐달 그랑프리' 말 경주 개막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그믐달 그랑프리’를 업데이트했다.

그믐달 그랑프리는 최소 2명 최대 5명의 기수가 참여해 승부를 겨루는 말 경주 콘텐츠로 정해진 장소를 모두 통과하고 결승점에 들어오는 순서대로 순위를 결정한다. 1등부터 3등까지 트로피를 수여하며 트로피는 추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순위와 상관없이 그믐달 그랑프리에 참여만 해도 ‘그랑프리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그랑프리 주화는 신규 경주마 장비와 육성 강화, 환상마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반려동물 ‘북극곰’ 획득 이벤트도 한다. 다음달 1일까지 매일 접속 도전 과제를 통해 ‘인장’을 모아 ‘북극곰’, ‘강화지원상자’, ‘금괴’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펄상점 할인 이벤트를 시작한다. 프리미엄 의상 세트 및 장인의 기억, 반려동물 카테고리 구매 시 할인을 제공한다.

■ 게임빌 ‘별이되어라!’, ‘세컨드임팩트’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세컨드임팩트’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카카오게임즈 사전 예약과 전화번호를 이용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휴대폰 번호 사전 예약은 오는 25일까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즈를 통한 사전 예약은 23일까지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더블 인피니티 카드 7회 소환권 1장’과 ‘20만 루비’를 지급한다. 사전 예약을 통해 친구 5명을 초대하면 ‘인피니티 카드 9회 무료 소환권 10장’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오는 26일로 예정된 업데이트에서는 ‘빛, 어둠 그리고 불꽃’을 슬로건으로 새로운 스토리를 펼쳐나간다. 신규 영웅 ‘세컨트임팩트’ 3종이 출현하고 신규 콘텐츠들도 등장한다.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는 실제 게임 영상으로 제작된 홍보 영상을 통해 세컨드임팩트 영웅들을 미리 선보인다.

업데이트 진행 시 ‘유저 접속 선물’, ‘특별 접속 선물’, 업그레이드된 ‘보상 대파티’ 등 보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