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6기 OK생활장학생 증서수여식 개최

김자혜 기자 승인 2021.02.26 14:35 의견 0
6기 OK생활장학생 증서 수여식 행사 후 최윤 OK금융그룹 회장(가운데)과 장학생 대표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자료=OK금융그룹)

[토요경제=김자혜 기자] OK배정장학재단은 6기 생활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한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5일 서울 남대문로에 위치한 OK금융그룹 본사 대회의실에서 ‘6기 OK생활장학생 증서수여식’을 진행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OK금융그룹의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계열사들이 출연했다.

6기 장학생들은 서류, 인·적성검사,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총 33명의 6기 OK생활장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받게 된다.

이날 증서수여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도 직접 참석해 지난 2월 졸업한 장학생과 6기 OK생활장학생에게 축하 및 환영인사와 격려의 말을 나눴다.

또 ‘팬데믹 시대의 글로벌 인재의 소양과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신각수 OK배정장학재단 이사의 특별강연도 진행됐다.

OK생활장학생은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으로 학업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원)생을 위해 마련됐다.

2018년 1기 장학생 모집 이후 지금까지 약 250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최윤 회장은 “OK생활장학생 프로그램이 장학생들의 미래를 개척해나가는 힘이 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눌 수 있는 든든한 그루터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OK배정장학재단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고 말했다.

한편 OK배정장학재단은 이달 기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6650명을 대상으로 180억여 원의 누적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토요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