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BTS '프루프' 앨범 두 번째 CD 목록. 사진=빅히트뮤직 |
방탄소년단(BTS)이 내달 10일 발표하는 새 앨범에 일곱 멤버의 매력과 색깔을 담았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BTS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프루프'(Proof) 앨범 두 번째 CD에 수록된 곡을 나열한 목록을 공개했다.
새 앨범 '프루프'는 BTS가 데뷔한 이래 9년의 활동을 집대성한 앨범으로 총 3장의 CD로 구성된다.
앞서 공개된 첫 번째 CD가 역대 음반 타이틀곡 위주였다면, 두 번째 CD는 BTS 멤버들의 유닛(소그룹) 곡과 솔로곡 위주로 실린다.
CD는 신곡 '달려라 방탄'을 시작으로 '인트로 : 페르소나'(Intro : Persona), '스테이'(Stay), '문'(Moon), '유포리아'(Euphoria) 등 일곱 멤버가 따로, 또 같이 호흡을 맞춘 15곡을 담았다.
빅히트뮤직은 "프루프 앨범의 첫 번째 CD가 'BTS의 연대기'라면 두 번째 CD는 서로의 취향과 색깔을 존중하며 9년을 함께 달려 온 BTS가 빛나는 이유를 알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CD에 담긴 곡들은 일곱 멤버가 직접 골랐다.
BTS는 이달 11일 나머지 한 장의 CD 수록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새 앨범 '프루프'는 한국 시각으로는 다음 달 10일 오후 1시, 미국 동부 시각 기준으로는 0시에 발매된다.
토요경제 / 김연수 기자 kys@sateconomy.co.kr
[저작권자ⓒ 토요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