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제26회 전주한지문화축제' 공식 후원사로 성공적인 진행 마쳐

김연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0 13:16:10
  • -
  • +
  • 인쇄
임직원 100여 명 자원봉사 참여···축제 홍보 부스·한지 체험 부스 운영 등 지원
▲지난 5일 전주한지문화축제 공식 후원사 신협 임직원들이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 사진=신협

 

신협중앙회는 지난 5일 ~ 7일 3일간 개최한 '제26회 전주한지문화축제'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축제의 성공적인 진행을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한지로 누리고, 한지와 노닐다'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전주한지문화축제에서는 시민 패션쇼, 한지마당 프로그램, 한지공예대전 전시 등 총 16개의 체험 프로그램 및 이벤트가 마련돼 엔데믹의 초입에서 일상을 회복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신협은 지난 2019년부터 '전주한지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전주한지문화축제의 메인 스폰서로서 활동하며 전주한지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거리두기가 해제돼 전면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신협 임직원 약 10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유튜브 구독 홍보 이벤트, 어부바 축제 기념품 지원, 한지 체험 부스 운영 등을 지원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신협은 전주한지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전통문화의 가치를 지켜나가기 위해 아낌없는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협은 '7대 포용금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2018년 '전주 전통한지 활성화를 위한 협약' 체결, 2021년 '전주한지마을 조성을 위한 추가 협약' 체결, 전통한지 계승을 위한 '전주한지장 후계자 양성사업' 후원 등, 전주한지 부흥을 위한 주춧돌이 되고 있다.

 

토요경제 / 김연수 기자 kys@sateconomy.co.kr 

[저작권자ⓒ 토요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