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뉴스] 광주·담양·정읍 소식

김순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9 16:51:24
  • -
  • +
  • 인쇄


◆ 전일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전일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 = 광주시)
전일생활문화센터 프로그램 안내문 (사진 = 광주시)

[토요경제 = 김순희 기자] 광주시는 29일 광주 대표 문화공간인 전일빌딩245 전일생활문화센터의 다음달 원데이 클래스 ‘드라이플라워 방향제 만들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일생활문화센터는 광주의 역사와 상징성에 걸맞은 문화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생활문화강좌 운영, 관내 자치구별 생활문화센터와의 협력 네트워크 형성 및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등 광주 시민의 문화 역량을 강화하고 전일빌딩245 활성화에 기여하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봄을 맞아 새롭게 개설된 원데이 클래스 ‘드라이플라워 방향제 만들기’ 강좌는 드라이플라워와 왁스를 이용해 방향제를 만드는 수업으로, 4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오후 6시30분~8시30분)에 진행된다. 수강인원은 회차별로 1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올해 초부터 열리고 있는 ▲낭만있는 통기타(초·중급) ▲정통하타요가 ▲모던캘리그라피 ▲야생화 자수 ▲나의 도시를 펜으로 그리는 ‘어반스케치’ 등 광주의 다섯 가지 매력(藝, 義, 味·美, 興, 情)을 문화로 풀어 낸 ‘오매광주 생활문화 프로그램’ 6개 강좌는 계속 운영한다.



◆ 담양 관광지 구경하고 농특산물 할인 받자


담양장터 오프라인 몰 (사진 = 담양군)
담양장터 오프라인 몰 (사진 = 담양군)

전남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담양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관광지를 방문하고 입장권을 소지한 관광객에게 ‘담양장터 몰’의 전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지역 내 관광지 입장권을 소지한 관광객에게는 ‘담양장터 몰’ 전 제품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3만 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전남 10대 고품질 브랜드 쌀 평가 대상을 수상한 ‘대숲맑은 담양 쌀’ 500g을 무료 증정한다.


담양장터 몰은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6월 1일 개장했으며 농식품을 제조하는 가공업체가 주주가 되어 협동으로 운영하고 담양군이 지원하는 농특산물 전문 온‧오프라인 판매장이다.


또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네이버쇼핑, G마켓, 쿠팡, 11번가, 옥션 등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연계 판매하고 있다.


최형식 군수는 “담양장터 몰은 지역의 농특산물을 온ㆍ오프라인으로 판매, 소비자와 생산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 장순 서양화가 초대 전시회


‘설레임 그리고 쉼!’을 주제로 한 장순 서양화가 초대 개인전이 정읍 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사진 = 정읍시)
‘설레임 그리고 쉼!’을 주제로 한 장순 서양화가 초대 개인전이 정읍 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사진 = 정읍시)

‘설레임 그리고 쉼!’을 주제로 한 장순 서양화가 초대 개인전이 30일부터 오는 4월 26일까지 정읍시 생활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생활문화센터가 지식정보와 문화 콘텐츠가 함께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의 이미지를 높이고 센터의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레임 그리고 쉼!’ 전시회는 바다와 산 등 자연을 소재로 한 풍경 전시회다.


전시회에서는 자연이 주는 정서적 감성을 미적 관점에서 부드럽고 따뜻한 색채로 표현한 수채화, 아크릴화 작품 37점을 선보인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입장 가능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장 작가는 전북대 일반대학원 미술학과(서양화)를 졸업하고 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다 퇴직한 후 서양화가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토요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순희 기자 김순희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