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뉴스] 전남대병원·전남도의회·완도 소식

김순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3-29 17:00:16
  • -
  • +
  • 인쇄


◆ 전남대병원 대외협력실장에 주성필 교수


신경외과 주성필 교수 (사진 = 전남대병원)
신경외과 주성필 교수 (사진 = 전남대병원)

[토요경제 = 김순희 기자] 전남대병원 대외협력실장에 주성필 교수(신경외과)가 임명됐다. 임기는 오는 24년 3월 24일까지 2년이다.


주 신임 실장은 1996년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2007년 전남대 의과대학에 교수로 부임했다.


진료협력 센터장, 전남대 의과대학 부학장 등을 역임했으며, 대한신경손상학회 홍보이사, 대한뇌혈관신경외과학회 총무이사 등 활발한 학회활동을 하고 있다.



◆ 최선국 도의원, ‘전남사회서비스원 운영 체계화’


전남도의회 최선국 의원 (사진 = 전라남도의회)
전남도의회 최선국 의원 (사진 = 전라남도의회)

전남도의회는 지난 24일 최선국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3)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설치와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원안대로 의결됐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25일 시행된 ‘사회서비스 및 사회서비스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회서비스원 원장과의 성과계약과 사회서비스원 정책심의위원회를 신설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회서비스원법은 아동·노인·장애인 등 늘어나는 사회적 돌봄 수요에 대응하고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전문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것으로 시·도 사회서비스원의 설립·운영 근거도 마련했다.


이번 조례 개정은 사회서비스원법에서 조례로 정하도록 한 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도지사 소속의 전라남도 사회서비스원정책심의위원회는 ▲사회서비스원 사업 범위·유형 등의 적정성 ▲ 사회서비스 사업 수탁의 적정성 등을 심의하게 됨으로써 사회서비스원 운영의 내실을 다질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완도군, 2022 전국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


완도군 전국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 안내문 (사진 = 완도군)
완도군 전국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 안내문 (사진 = 완도군)

완도군은 오는 5월 7일 전국 최초로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인근에 조성된 바다치유길과 숲치유길에서 진행된다.


동호인 149명, 일반인 150명 등 299명의 참가자를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대회는 ‘노르딕워킹 코스 걷기 완주’와 노르딕워킹의 핵심 동작인 ‘알파 동작 대회’로 나뉘고, 동호인 코스(숲치유길, 8.6km)와 일반인 코스(바다치유길, 4.5km)로 구분된다.


동호인 코스 참가자는 노르딕워킹을 경험해 본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본인 소유의 노르딕워킹 폴(pole)을 지참해야 한다.


일반인 코스는 현장에서 폴을 대여 받고 노르딕워킹 기본 동작을 배운 후 출발한다.




[저작권자ⓒ 토요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순희 기자 김순희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