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행정] 완도·나주 자치행정 소식

김순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1 14:38:04
  • -
  • +
  • 인쇄

◆ 완도군, 전남 체육대회 상징물 공모전


완도군청 (사진 = 완도군)
완도군청 (사진 = 완도군)

[토요경제 = 김순희 기자] 제62회 전라남도 체육대회가 완도군에서 열린다.


완도군은 이에 따라 대회의 성공 개최와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대회 상징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대상은 엠블럼, 포스터, 마스코트, 구호, 표어 등 5개 부문이며, 각 2점(당선작, 가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작품 주제는 대회 성공 기원 및 완도의 전통, 역사, 생태, 환경, 문화와 ‘청정바다 수도 완도, 모두가 잘 사는 희망찬 미래 완도’, 도정 목표인 ‘내 삶이 바뀌는 전남 행복시대’ 등의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담아내고, 대회를 통해 도민이 화합하고 참여하는 축제 분위기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면 된다.


당선작 발표 및 시상은 5월 중에 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엠블러, 마스코트, 포스터는 직접 방문 및 우편 접수(등기)만 가능하며, 구호와 표어는 직업 방문, 우편, 이메일 접수가 가능하다.



◆ 나주시, 봄철 산불 예방 총력 … 주말 전 직원 비상근무


봄철 산불 예방활동 모습 (사진 = 나주시)
봄철 산불 예방활동 모습 (사진 = 나주시)

전남 나주시는 산불 위험이 큰 청명·한식일 전 주말을 포함, 이달 중순까지 산불 예방활동을 펴기로 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현수막 40개를 설치하고 오는 17일까지 홍보 캠페인을 통해 산불전문진화대·감시원·공무원 등이 산불취약지인 산림 인근 논·밭두렁 폐기물 소각 행위 금지 등을 당부하기로 했다.


청명·한식일 전 주말인 2~3일에는 본청과 읍·면·동 공무원을 비상근무에 투입하기로 했다.


시는 또 산불감시용 열화상 탐지 드론을 운영, 산림 상공 실시간 촬영을 통한 산불 발생 유무를 세심히 감시하고 유사시 초동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토요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순희 기자 김순희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