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뉴스] 해남·광주시 소식

김순희 기자 / 기사승인 : 2022-04-01 14:26:59
  • -
  • +
  • 인쇄

◆ “해남에서 공룡을 만나요”


공룡박물관 특별전 ‘공룡을 아시나요’ (사진 = 해남군)
공룡박물관 특별전 ‘공룡을 아시나요’ (사진 = 해남군)

[토요경제 = 김순희 기자] 전남 해남군은 국립부산과학관, 부산환경보존협회와의 협업전시를 통해 오는 5월 31일까지‘공룡을 아시나요’특별전을 갖는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이 공룡을 직접 만지고, 즐길 수 있도록 체험 위주로 열린다.


중생대 숲 속과 공룡계의 슈퍼스타인 티라노사우루스 체험을 비롯해 실물 공룡알과 공룡분 화석을 확대경으로 관찰하고, 초식공룡의 이빨 등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기회도 있다.


또 지구의 시간을 살펴볼 수 있도록‘켜켜이 쌓인 시간’을 주제로 체험 시간테이블을 통해, 아이들이 고생대부터 신생대까지 시대별 주요 생물을 학습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해남공룡박물관은 2007년에 개관, 매년 20만여 명의 가족 단위 관람객이 방문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룡 전문박물관이다.



◆ 광주시, ‘광주정신 실천’ 의로운 시민 표창


의로운 시민상 수상 나영선 씨 (사진 = 광주광역시)
의로운 시민상 수상 나영선 씨 (사진 = 광주광역시)

광주시는 1일 ‘의로운 시민’으로 선정된 나영선(41) 씨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신한은행 청원경찰인 나 씨는 지난해 5월 18일 보이스피싱범으로 보이는 60대 남성 고객의 송금책을 확인한 후 경찰에 신고하는 등 1년여 동안 6건, 7명을 검거하는데 기여했다.


또 보이스피싱에 속아 돈을 인출하러 온 고객들도 3차례 발견, 사기를 막았다.


의로운 시민상은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을 보호하는 등 의로움을 실천한 시민을 발굴·표창, 광주의 의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시작했다.





[저작권자ⓒ 토요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순희 기자 김순희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